인사말

부여군민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충화면장 윤대희 사진

충화면장
윤대희

계백장군의 정기를 이어받은 충절의 고장
충화면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충화면장 윤대희입니다.

충화는 계백, 성충, 흥수, 혜오화상, 억례복류, 곡나진수, 복신, 도침 등 팔충신이 태어나시고 자란 곳으로서 특히 계백장군이 어린시절 무술을 연마하였다는 천등산의 정기를 받은 충절의 고장입니다.

충화에는 이들 팔충신과 황산벌에서 장렬히 산화한 오천 결사대의 넋을 기리는 위패를 모신 팔충사가 있으며, 백제시대를 재현한 백제역사드라마 서동요 테마파크가 있습니다.

팔충사에서는 매년 팔충신과 오천결사대의 넋을 추모하는 팔충제를 거행하고 있으며, 서동요 테마파크는 물빛 아름다운 가화저수지에 자리잡고 있어 주변 풍경과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합니다.

아울러 가화저수지 뒷산 태봉산은 선조3년(1570년)에 선조태실을 세웠을 만큼 산자락은 풍수지리상으로 장풍득수의 길지로 귀농·귀촌 인구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곳입니다.

일제강점기에는 충남 최초의 3.1독립만세 운동 발원지로 걸출한 애국지사들을 배출한 고장이기도 합니다.

또한, 주변에 부여군청소년수련원이 자리잡고 있어 계백장군의 기상과 성충 흥수의 총명함을 갈고 닦을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산 좋고 공기 맑은 충화에 오셔서 찬란했던 역사의 숨결을 느끼시면서 미니멀 라이프의 풍요로운 삶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충화면 행정복지센터

  • 주소 : 충청남도 부여군 충화면 팔충로 770
  • 연락처 : 041-830-6628
  • 팩스 : 041-830-6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