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부여군 대표 모범음식점을 찾습니다

내용보기
부여군 대표 모범음식점을 찾습니다
-내달 2일까지 모범음식점 신청·접수-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식품접객업소의 위생적 개선과 서비스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낭비적인 음식문화를 개선해 녹색음식문화를 조성하고자 2019년 모범음식점 지정 신청을 오는 9월 2일까지 접수한다.

모범음식점 지정대상은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경과된 일반음식점으로 건물의 구조와 환경, 주방시설의 위생상태, 주방 내 개인위생, 창고 등 원료 보관실, 객석, 화장실의 위생과, 친절서비스 수준, 손님 편의서비스 제공 정도, 내부 및 외부 시설환경, 맛의 평가 등 모범업소 세부 지정기준과 좋은 식단 이행기준을 이행하고 있는 업소로서 주요관광지 주변, 숙박업소주변, 터미널, 관공서 등 다중이용시설주변, 기타 교통편의성 및 접근성이 양호한 곳을 우선 지정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부여군 홈페이지(http://www.buyeo.go.kr)에서 모범음식점 지정 신청서를 작성하여 부여군청 가족행복과 위생팀 또는 한국음식업중앙회 부여군 지부에 제출하면 되며, 신청업소에 대해서는 군의 현지조사 실시 후 부여군 음식문화개선운동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10월 중 전체업소의 상위 5% 이내에서 지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모범음식점 선정은 음식점 대표자들이 높은 마인드로 업소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어 다른 어느해보다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재 군에는 44개의 모범음식점이 지정 운영되고 있으며, 지정된 음식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관리와 현지조사를 통해 부여의 이미지제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업소는 모범음식점 표지판을 제작 부착하고 각종 행사시 모범음식점 이용 권장 홍보에 참여할 수 있으며, 부여군 공동상표 굿뜨래 사용승인, 상수도료 감면 및 기타 모범 음식점 인세티브 지원 등 각종 지원시책을 우선 추진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여군청 가족행복과 위생담당(☎830-2527)으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사진 : 모범음식점 현판

부여군 대표 모범음식점을 찾습니다 사진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